프로테라(proterra) 티커:ACTC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프로테라는 스펙을 통해 2021년 2분기 합병이 예상되는 전기버스 회사이며 합병 전인 현재 티커는 ACTC입니다. 합병이 완료된 후 티커는 PTRA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2004년 데일힐이 설전한 전기버스 회사인 프로테라는 세계 최고의 전기버스와 배터리 충전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프로테라는 크게 3가지 사업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테라파워(proterra powered)
이는 전기버스의 뼈대와 부품(고전압 시스템, 제어장치, 동력장치 등)과 배터리 시스템에 관한 사업입니다.
프로테라 트랜짓(proterra transit)
이는 실제 전기버스를 만들고 운영하며 그 데이터를 수집하는 사업입니다.
프로테라 에너지(proterra energy)
이는 충전소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사업입니다.
프로테라는 미국 43개의 주 그리고 캐나다에 있는 130개 이상의 대학, 공항, 기관 및 기업에 1500대 이상의 전기버스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프르테라는 현재 미국 전기버스 시장에서 50% 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으로 전기버스 사업은 앞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로테라의 장점 중 하나는 뛰어난 연비와 장거리 운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프로테라의 전기버스는 현재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1700만 마일 이상의 거리를 주행했으며 전기버스 주행거리 세계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테라의 전기충전 사업은 2018년에 시작되었으며 현재 54 메가와트 이상 북미지역에 450개 이상의 충전 인프라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최대 20대가 한번에 충전 가능한 대형차량용 충전소부터 중형차량, 소형차량을 위한 충전소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테라의 배터리는 배터리 팩의 길이가 조절 가능하며 배터리 팩들 간의 연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차량에 맞춰 배터리를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협력관계로 파나소닉, LG화학과도 공동으로 배터리 생산을 한다고 합니다.
프로테라는 프로테라 에이펙스(proterra apex)라는 자체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차량의 충전상태, 주행거리, 위치, 속도, 정비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 높여준다고 합니다.
프로테라는 ev버스에서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협력사에 투자를 받고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프로테라는 벤츠의 모회사인 다임러를 포함한 협력사들에서 약 1억 6천만 달라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2018년 다임러는 북미의 스쿨버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프로테라와 자사의 중형 차량을 전기화 하기로 했다고 하였고 2020 버지니아에 50대의 전기스쿨버스를 공급했다고 합니다.
프로테라의 예상매출
프로테라의 예상 EBITDA
2022년까지는 적자로 2023년부터 흑자로 전환이 예상됩니다.
EBITDA의 흑자전환까지는 시간이 걸릴 예정이지만 프로테라는 스펙을 통해 합병한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현재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연 68%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프로테라는 차량, 배터리, 충전소, apex 소프트웨어(차량 실시간 관리 서비스) 한꺼번에 다함으로써 ev차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합니다.
북미의 버스들은 2040년까지 배기가스 배출량 제로인 버스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미루어 볼 때 프로테라의 전망은 아주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
'주식(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테크 주식 sofi 전망, 투자가치, 공부 티커 ipoe (0) | 2021.04.01 |
---|---|
evbox(티커: tpgy, evb) 주가, 전망, 투자가치 공부 (0) | 2021.03.30 |
팔란티어(PALANTIR) 티커 PLTR 공부, 투자가치 (0) | 2021.03.29 |
카누(Canoo) 티커: GOEV 에 대하여 (0) | 2021.03.24 |
마이크로베스트(microvast)의 가치 (0) | 2021.03.22 |
댓글